Home < 미술관안내 < 주변볼거리  
 
 

신년초에 속초의 일출명소인 속초 해수욕장, 설악해맞이공원에서 음악, 무용, 레이저쇼, 불꽃놀이 등 다채로운 이벤트와 함께 일출을 감상할 수 있으며, 가족과 함께 대자연의 숨결을 느끼며 신년 소원을 기원하는 색다른 기회가 주어진다.
 

하얀 눈의 세상에서 눈사람을 만들고 얼음으로 조각을 빚어내는 환상의 축제다. 축제는 1월에 열리며 부대행사로 하얀산길걷기, 빙벽등반대회 등이 있다.
 

자신의 인내심을 확인하는 동시에 가족,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여 즐기는 마라톤 대회로 설악을 등지고 동해바다를 바라보며 달리는 마라톤 코스는 색다른 경험과 아름다운 추억이 될 것이다.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춘 속초시는 인간의 한계에 도전하는 설악트라이애슬론 경기를 개최한다. 수영 1.5km, 사이클 40km, 마라톤 10km를 완주하는 경기로 극도의 끈기와 인내가 필요한 경기다.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는 7월 말에 속초해수욕장, 청초호, 장사항 등 관광객들에게 친숙한 해변에서 화려한 광연과 더불어 각종 해양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특히 오징어 맨손잡기, 조개파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은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인기이다.
 
설악문화제는 오랜 역사를 지닌 산악 제례의식을 변화 발전시킨 향토문화 축제이다.
설악제는 1966년 10월 설악산의 절경을 널리 알리기 위한 예술행사 및 산악인들이 참여한 등반대회로 처음 시작되었다. 축제는 매년 10월 초순 설악산 단풍이 절정에 이를 시기에 민속행사, 등산대회, 향토민속경기, 축하행사 등이 다채롭게 열린다. 특히, 설악산에서 자생하는 야생화를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는 ‘설악의 우리꽃 전시회’가 함께 열린다.
 

2004년 7월 31일부터 8월 7일까지 8일간 국내 최고의 스타들이 함께한 ‘제1회 대한민국음악축제’가 청초호 엑스포광장을 비롯하여 속초시종합운동장, 영랑호 잔디관광, 그리고 국립공원 설악산 C지구 야외공연장에서 다중방송으로 진행된 대한민국 최고의 음악축제가 개최되었다. 그 중 청초호 엑스포광장에서의 공연은 행사기간중 최고의 인파가 붐빈 곳이다.